유자차 효능

2018. 12. 16. 22:54


오늘은 유자차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유자차는 특유의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있죠. 특히 유자차는 따듯하게 마셔도 되고 차갑게 섭취해도 좋은데요. 유자차에는 과연 어떤 효능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유자차 효능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죠.

1.감기예방

일교차가 커지면 제일 걱정되는 것이 바로 감기다. 유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감의 2배, 레몬의 3배, 바나나의 10배로 알려진 유자 속 비타민C는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구연산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과 기침 완화에 도움을 주어 감기 예방과 치료에 좋다.


2.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

유자차의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은 식욕 촉진에 도움을 준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피로감을 없애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유자 속 펙틴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특히 비타민 C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며 피부 가려움증을 완화 시키기도 한다.

3. 소화불량 및 변비 개선

유자의 구연산은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한다. 유자차를 마시면 구연산을 다량 섭취할 수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소화를 촉진 시켜 소화 불량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유자 껍질에는 풍부한 섬유소가 들어 있다. 때문에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


4. 숙취해소

비타민C는 알코올 대사로 소비되는 성분이다. 따라서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차를 마시면 과음으로 인한 주독을 풀어주고 알코올 독성 배출에도 효과가 좋다. 또한 술을 마신 후 입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아주 좋은 음료라고 할 수 있다. 


5. 고혈압 및 중풍 예방

유자에는 리모넨과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들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킨다. 또한 통증완화, 노폐물 배출을 돕는 효능도 있다. 따라서 류마티스 등 신경통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좋다. 더불어 함유된 헤스페레딘 성분은 뇌혈관 장애 예방과 혈압 안정에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자차 효능은 고혈압과 중풍 예방에 좋다. 



단 유자는 열을 내리는 차가운 성분의 음식이다. 따라서 몸이 찬 사람이 유자를 많이 먹으면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유자차는 당분이 많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건강을 해칠 가능성도 있다. 때문에 모든 음식이 그렇듯 과하지 않고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상은 유자차 효능과 함께 알아본 유자차 부작용 정보였습니다. 늘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