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걱정없는 다이어트 음식 7가지

 

몸매를 유지하거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신경쓰거나 먹는 양을 제한해 칼로리를 제한하는 것이 보통이죠. 하지만 음식 중에는 함유된 칼로리보다 소화할 때 연소하는 칼로리가 더 큰 것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음식들을 다이어트에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국 음식전문 사이트 Foodie Junky에서 칼로리 걱정없는 다이어트 음식 7가지를 소개했네요.


1. 자몽

자몽은 수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데요. 체내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2. 셀러리

샐러리는 75%가 수분으로, 식이섬유가 가득하고 포만감을 지속해준다고 해요. 혈관을 부드럽고 맑게 해주는 항산화 물질이 있어 건강에 좋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죠.

3. 상추 등 잎채소

상추등 잎채소는 포함한 칼로리보다 소화될 때 연소하는 칼로리가 더 크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많이 먹어도 칼로리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해요.

 


4. 수박

칼로리는 매우 낮고, 지방은 없다고 해요. 풍부한 비타민B가 체내 지질 대사를 촉진해 에너지로 바꿔준다고 합니다.

 

 

5. 비계가 적은 살코기

닭고기나 칠면조,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등에 포함된 단백질은 소화를 촉진하며 지방 연소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6. 부용(혹은 브로스)

채소나 육류, 생선과 함께 천연 향신료를 넣고 끓인 프랑스식 육수로 당분이 포함된 조미료로 맛을 낸 것보다 칼로리가 낮다고 합니다. 포만감의 지속과 음식의 만족도를 높이기 때문에 과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7. 요거트

 

앞서 소개한 음식보다는 칼로리가 높지만,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크다고 해요. 설탕이 들어가지 않고 지방이 적은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사과나 오렌지, 고추, 토마토, 아루굴라(샐러드용 채소), 오이,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커피 등이 칼로리 걱정없는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