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특히 끊기 어려운 음식 8가지



정말 강렬한 디저트의 유혹이죠. 그런데 왜 우리는 시금치나 브로콜리는 많이 먹지 않으면서 케이크나 감자튀김의 유혹은 물리치지 못할까요? 그건 바로 당분, 소금, 지방에 끌리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음식에 중독되는 일이 많다고 해요. 

그 이유는 평소 덜 먹고 절제하다 보면 폭식을 하기 때문인데요. 미국 건강정보 사이트 프리벤션닷컴이 여성들이 특히 끊기 어려운 음식들을 소개했습니다.


1. 초콜릿

국제 정신생리학 저널에 따르면 초콜릿에 빠진 사람들은 초콜릿에 보이는 신체적, 행동적, 감정적 반응은 마약 중독자가 마약에 대해 보이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요. 물론 코코아가 많은 다크 초콜릿은 건강에 도움도 되지만, 시중 초콜릿은 대부분 우유 고형분, 기름, 지방, 당분이 가득하다고 해요.



2. 감자튀김

뜨거운 기름에 튀긴 감자튀김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겐 공적 1호인데요. 당연하게도 당분-지방-소금의 혼합이 으뜸이라고 해요. 특히나 시중에서 파는 감자튀김에는 발암물질인 아크릴아미드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3. 아이스크림

아마 아이스크림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죠. 특히 더운 여름에는 간식으로 좋은데요. 그런데 왜 문제일까요? 동물 실험에서 아이스크림같이 고 가공 음식을 많이 먹으면 수박 같은 이로운 음식을 찾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두뇌가 쾌락 설정치를 바꿨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렇게 되면 해결책은 아이스크림을 더 많이 먹는 것밖에 없게 된다고 하네요.



4. 비스킷

비스킷에 손이 자주 가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그냥 보기만 해도 도파민이 분비된다고 해요. 때문에 마음껏 먹고 나면 두뇌는 행복 호르몬의 영향으로 기분이 좋아지고 더 먹게 만드는데요. 철석같은 의지가 없으면 끊기란 정말 어렵다고 하네요.



5. 도넛

단 음식을 끊기가 가장 어렵다는 것은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되었는데요. 한 연구에서 생쥐들이 단 것을 많이 먹을 때마다 도파민이 나왔으며 도파민 분비는 약물 남용에서 보는 것처럼 더 강한 것을 기대하게 된다고 해요.

6.

칩도 터무니없이 소금과 지방 함량이 높은 간식인데요. 심지어 채소로 만든 것도 지방이 많고, 유명 제품들에는 모두 설탕을 주요 성분으로 표기하고 있다고 해요. 



7. 케이크

부드럽고 달콤한 케이크는 쉽게 물리칠 수 없는 유혹이죠.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원하는 만큼 케이크 위에 양초를 많이 세우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해요. 케이크 당분은 비만, 당뇨, 대사증후군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예요.



8. 파스타

버터, 소금, 치즈가 듬뿍 들어 있는 파스타는 조금만 먹어야 하는데 너무 많이 먹는 게 문제라고 해요. 따라서 먹더라도 고품질 밀로 만든 파스타를 쫄깃쫄깃하게 익혀 올리브유를 많이 넣어서 먹으면 영양으로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