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사라지게 하는 생활습관 8가지

 

언제나 뱃살이 문제죠. 뱃살은 변비는 물론, 소화불량, 고혈압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힘든 운동이나 고통스러운 식이요법 대신 이럴 땐 먼저 뱃살제거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생활습관을 지켜보는 건 어떨까요? 



뱃살을 사라지게 하는 생활습관들을 데일리메일이 소개했네요.

1. 페퍼민트차 마시기

페퍼민트차는 팽팽해진 복부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며 장내 가스를 줄여주고 복부 경련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차를 즐겨마시는 사람이라면 오늘부터 페퍼민트 차를 마시는 것이 뱃살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최소 30번이상 씹기

모든 음식을 먹을 때는 최소 30번이상 씹는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공기까지 먹게 돼 그만큼 배에 가스가 차기 때문인데요. 수프나 스무디 또는 국물 등도 씹어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밥 먹기 30분 전 물 마시기

식사 전에 마시는 물은 공복감을 덜어주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식사 직전에 마시는 물은 오히려 위액을 희석해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따라서 밥을 먹으면서 물을 마시거나 밥을 먹자마자 곧바로 물을 마시는 것도 피해야 한답니다.



4. 수분 섭취하기

탄산음료는 헛배를 부르게 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마시는 탄산음료 등은 피하도록 합니다. 물이나 코코넛워터, 과일, 허브차 등을 꾸준히 마셔주면 복부팽만감을 가라앉게 해줍니다. 

 

 

5. 섬유질 식품 섭취하기

귀리, 아마씨 등 섬유실이 풍부한 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변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 사과, 키위, 바나나, 아보카도 등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도 틈틈이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6. 나트륨 섭취 줄이기

체내 수분부족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나트륨 섭취라고 합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고 섬유질은 적은 가공 식품들은 배를 볼록 오게 만든다고 합니다.

 

 

7. 민들레차 마시기

민들레차에는 미네랄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콜린, 만티톨 이슬린 등 간과 위장 등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돼 있는데요. 특히 여성들의 경우 생리 시작 직전에 민들레차를 마셔주면 생리통 완화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녹차 마시기

아침에 녹차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최소 2시간 이상 배가 홀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녹차 속 카테킨이 몸속에 쌓인 지방을 빠르게 분해해 주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